티스토리 뷰

 

출처: 자체 제작

 

 

안녕하세요.

 

매일 같이 군대에 대한 소식을 올리게 되면서

 

오늘은 2020 군인 월급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현재까지 정부에서 시행한 정책과 지금까지 변해온 군인 월급에 대해서 

 

어떻게 변해왔고, 기존 병사들 대비 얼마의 혜택이 있는 것인지?

 

또 이를 효과적으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 지 세부적으로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출처: 2017년 국방일보 보도 당시 자료

 

우선 위에 나온 이미지는 처음 국방개혁 당시 뉴스로 보도된 자료입니다.

 

`실제로는 19년에 월급은 인상되지 않고, 20년부터 19년도의 월급이 적용되었죠.`

 

제가 18년 제대한 군번이고, 저때부터 갑자기 많은 돈을 받게 되었는데

 

그때, 우리 좀 더 열심히 일해야 되는거 아니야? 우스갯소리로 그랬답니다.ㅎㅎ

 

22년까지 인상 예정된 군인 월급

이 자료가 현재 도입된 정확한 자료입니다.

 

18년도에 1번 인상

 

20년도에 1번 인상

 

22년도에 한번 인상할 계획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개편과 세금관리를 위하여 2년에 한 번 인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로, 21년에는 인상되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위 임금을 통해서 총 얼마를 벌 수 있는지 

 

대략적인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직접 계산

 

 

비교를 위해 공통으로

 

병장 3개월, 상병 6개월, 일병 6개월, 이병 3개월로 계산하였고,

 

현재도 군 복무 단축이 진행중이여서 

 

2020년 6월 15일 입대자부터 정확히 90일이 줄어든 18개월만 복무하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 3월 27일 기준으로는 현재 입소한 장병들은 약 82~84일 정도가 단축된

 

군생활을 시작할 예정이에요 ㅎㅎ

 

2022년에 입대를 하게되면 전역할 때 약 천만원 이상의 돈을 받게 되네요.

 

그중 절반만 모아도 500만원이니..

 

동일 기간으로 군 복무하였을 시 2017년에 비해 월급이 약 3배 이상 증가하게 되네요.

 


위 처럼 현재 입대하면 전역까지 대략 8백만원,

 

22년 입대자는 대략 천만원의 월급을 받게 되는 것이죠.

 

적지 않죠?ㅎㅎ

 

 

 

받는 돈이 많아지면, 그만큼 씀씀이도 커지기 마련.

 

월급이 많아지면서 이제는 군대에서 돈을 마구잡이로 쓰기 보다는

 

나와서 사용할 수 있는 예비자금으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20살 ~ 24살의 젊은 친구들은 이 돈이면 충분히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준비할 수도 있고,

 

반학기의 학비도 모을 수 있으니까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월급의 활용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봅니다.

 

 

 

군대에서의 자기계발에 대해 제가 쓴 글이 있는데

 

이 글이 여러분의 향후 군생활에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find-all.tistory.com/16

 

군대 자기계발 추천 및 후기! 경험담 (feat. 국방부 근무지원단)

안녕하세요. 앞으로 군대에서 생활하실 미래의 전우분들에게 소소한 팁 알려드리려고 또다시 군 관련 글을 적게 되었네요~ 저와 같이 군생활을 했던 누군가가 이 글을 보게 된다면 참 부끄럽겠네요. 국방부 근무..

find-all.tistory.com

 

저는 무조건 적금을 들라고 하지 않아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목표를 위해서 그 돈을 알맞게 사용해보세요!

 

전역 후 사회 초년생들이 될 여러분께는

 

1년 6개월의 시간이 소중한 기억이 될 것입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