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자체제작

 

오늘은 처음으로 영화 리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사실 영화에 모든 내용을 담아버리면...

 

스포일러가 될까 봐 

 

어떤 식으로 적어야 할지 고민이 참 많았어요.

 

긴 내용은 아니지만 소개할 만한 내용을 적으면

 

그래도 몇 분 읽어주시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ㅎㅎ.

 

 

 


① 첫 느낌 

출처: 네이버

 

 

 

 

우선 네이버 검색 결과입니다. ㅎㅎ 관객수 4만 6천 명에... 전문가 평점 6.38인지라

 

처음 여자 친구가 저에게 추천해줬을 때는

 

에이 재미없겠지.. 별로 일거야라는 생각으로

 

안 보겠다고 했었어요 ㅎㅎ

 

 

 

 

원래 인도 영화는 춤이나 노래가 너무 많아서

 

영화를 보다 보면 중간에 감정선이 끊긴다거나

 

영화 몰입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을 해서..

 

인도영화는 안 봐! 라며

 

이것도 안 볼래~라고 이야기했었죠.

 

 

 

 

그러다 저녁에 시간도 남고

 

볼만한 영화도 없길래

 

그래... 눈 딱 한 번 감고 보자! 

 

라는 생각으로 본 영화가 바로 피케이였습니다 ㅎㅎ

 


② 이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

 

 

 

1. 첫 번째 이유

 

출처: 네이버 이미지

 

 

우선 한국에서 잘 안 알려진 영화긴 합니다만

 

인도에서는 역대 1위 흥행작이었어요.

 

그렇다면 다 이유가 있겠죠?

 

저는 영화를 보고 나서 왜 역대 흥행작이었는지 그 이유를 찾았지만

 

여러분은 제가 찾아드릴게요 이미지에 나와있습니다.ㅎㅎ

 

 

2. 두 번째 이유

 


다양한 종교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어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

 

한국은 종교가 자유인 나라죠?

 

따라서 저희는

 

종교로 인해 비판받을 일도 서로 싸울 일도

 

그리고 다양한 종교를 접할 일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기독교 인이고...

 

이 영화를 보면서 더욱 신앙이 굳건해졌는데 

 

이 부분 감안해서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대부분의 인도 영화가 그렇듯

 

노래도 나오고 춤도 추고 피케이 역시 똑같은 인도 영화란 것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린 종교 부분은 정말 특별했어요.

 

 

 

약간의 스포일러를 하자면,

 

타 행성에서 지구를 방문한 외계인으로 등장하는 주인공이

 

인간이 아닌 전혀 새로운 인물로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인도에 현존하는 종교를 바라보며 비판을 하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이 너무나도 순수하게 종교의 허점과 앞뒤가 안 맞는 점을

 

본인의 입장에서 반박하고 또한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시작하죠.

 

이러한 부분들이 저는 신기하고 새로웠어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


※정리 글

 

 

이 영화를 통해 알 수 있었던 점은!


1. 인도 내에 존재하는 종교들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알 수 있었고

 

2. 그 사람들의 종교 문화가 어떤지 대략적으로 볼 수 있었고

 

3. 종교 문제로 인한 갈등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었지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고

 

현대 사회에서 믿음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맹점이 무엇인지...

 

저는 한 번쯤 느끼는데 도움이 될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물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기독교 인이예요.

 

PK가 딱 한마디 합니다.

 


지구에는 정말 많은 신들이 있는데

 

나는 그런 신들이 아닌 우리를 만든 진짜 신을 믿는다.


 

 

이 장면에서 다시 한번 믿음을 재정비했던 것 같아요.

 

음... 깊은 고민에 빠졌었죠....

 

`아 사람들이라면 이런 생각을 하겠구나

 

그렇다면 좀 더 좋은 모습을 내가 보여야겠구나`

 

여러 깨달음을 주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ㅎㅎ

 

 

여러분도 한번 주말에 시간 나실 때 감상해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