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 2년 만에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쓰게 되었네요.

블로그를 완전히 잊고 지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이 찾아와주셨고,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이 많아서 다시 블로그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대량 등록!"

 

 

오래전부터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잘 모르고 시작하셨지만, 꾸준히 하셔서 성공하신 분들을 유튜브에서 봐왔던 것 같아요.

저도 해본 적도 없고 첫 도전이지만, 그 과정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사업자 등록하기!

 

우선 우여곡절 끝에 먼저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초보자분들께서는 사업자 등록이라는 말부터가

상당히 벽처럼 느껴지실 것 같은데요.

실상은 의외로 간단했답니다.

우선 저는 사업자 등록증을 국세청에서 신청했습니다

 


 

1. 국세청에서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우선 클릭해보시면,

사업자등록에 관한 다양한 설명들이 많이 있어요.

처음이라 너무 어려우실 거예요. 그래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남깁니다.

우선, 제가 알아본 바로는 일반사업자 등록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간이사업자 대신 일반사업자로 등록하였습니다.

우선 아래 안내를 읽어보시고, 홈택스에서 등록해주세요!

 

 


2. 신청은 홈택스에서!

여기 페이지가 핵심인데요.

우선 기본 정보는 쉽게 등록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업종 선택!"

 

 

여기선 고생을 많이 하였는데요 ㅠㅠ


업태는 도매 및 소매업

업종은 전자상거래 소매업입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하시면 뜰 건대요.

2가지가 있어서 저는 헷갈렸습니다. 다만 아래는 해외 구매에 관한 이야기가 적혀있어서

전 과감히 위에 걸 선택하였죠.

 

우선 여기까지가 사업자 등록 방법이에요 ㅎㅎ

저도 완전 초보자라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 드리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저와 같이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적어봤습니다.

천천히 저도 익혀가면서 양질의 글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지켜봐 주세요!




많이 부족하지만, 꿈을 갖고 노력하면 언젠가는

온라인 스토어 사업도 잘 진행되지 않을까 하는 꿈을 꾸며 살아가는 청년이에요.

모두 하시는 일 잘 되길 기원하면서 오늘은 이만 써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